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타민 B1 결핍은 알코올 관련 치매 발병의 핵심 요소
    뇌질환/알츠하이머 2020. 9. 11. 23:04

    만성적으로 높은 알코올 섭취의 일반적인 결과는인지 기능의 저하이며, 이는 본격적인 치매로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알코올이 뇌를 어떻게 손상시키는 지 아직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MedUni Vienna의 정신과 및 정신 요법과, 사회 정신과 부서의 Stephan Listabarth가 이끄는 연구 그룹은 이제 알코올로 인한 비타민 B1 결핍으로 인해 뇌에 철분 축적이 주요 요인으로 간주 될 수 있다는 가설을 개발했습니다. 인지 저하. 이 연구는 현재 주요 저널 인 Alzheimer 's and Dementia에 게재되었습니다 .

    오스트리아에서는 인구의 약 5 %가 15 세 이상부터 알코올 의존입니다. 이는 약 365,000 명의 사람들이 높은 알코올 섭취와 관련된 위험한 건강상의 영향을 받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결과 중 하나는인지 기능, 특히 기억과 추상화의 저하입니다. 이를 알코올 관련 치매라고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정확한 병리학, 즉 알코올에 의해 뇌가 손상되는 방식을 아직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연구원 Stephan Listabarth, Daniel König 및 Benjamin Vyssoki (정신과 심리 치료학과, MedUni Vienna 사회 정신과과), Simon Hametner (MedUni Vienna 신경과, 신경 병리학과 및 신경 화학과)는 알코올을 설명하기위한 그럴듯한 가설을 발전 시켰습니다. 유도 된 뇌 손상 :인지 저하는 뇌의 철분 침착으로 인해 발생하지만 비타민 B1을 투여하면 이러한 침착 물로부터 뇌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신경 퇴행성 질환으로부터 뇌의 철분 침착 물이 신경 조직 손상을 담당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침착 물은 알코올을 많이 마시는 사람들의 뇌의 특정 부위 (기저핵 포함)에서도 발견 될 수 있습니다. 연구 저자가 제시 한 가설은 이제이 환자 그룹에서 철분 침전물이 왜 그렇게 널리 퍼져 있는지에 대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높은 알코올 섭취는 혈중 철분 수치를 높이고 비타민 B1 (티아민) 결핍을 초래합니다. 혈액-뇌 장벽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 두 가지 상황이 일치하면 더 많은 철분이 뇌 내부에 축적되어 궁극적으로 산화 조직 손상으로 이어집니다.

    이 과정에서 새롭게 설명 된 비타민 B1의 역할은 알코올 관련 신경 손상의 발달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 큰 진전을 나타낼 수 있으며, 특히 예방 및 치료 접근을위한 새로운 공격 지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예방 조치로 향후 지속적인 비타민 B1 대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다른 신경 퇴행성 질환에서 이미 수행 된 것처럼 철분 수치 (예 : 킬 레이터)를 낮추기위한 약물 사용을 평가하는 것이 유용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현재 연구의 저자는 알코올 의존성, 비타민 B1 결핍 및 대뇌 철 침착 물 사이의 위에서 언급 한 관계를 검증하고 알코올 관련 치매 분야의 추가 연구를위한 기초를 제공하기 위해 전향 적 임상 연구를 이미 계획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