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맥락막흑색종 환자의 기구관리
    암/맥락막흑색종 2008. 1. 1. 15:37

    의안

     

    안구 제거술을 시행한 경우에는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의안을 하게 됩니다. 대개 수술 후 1~3개월 이후면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의안을 만드는 기술이 많이 발전하여 모양 면에서 아주 좋아졌고 무게도 가벼워졌으며 움직임 또한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의안의 관리

     

    의안에 콘택트렌즈 같은 것을 사용할 때에는 매일 의안제거하여 청소를 해주어야 합니다. 청소는 중성세제 등으로 깨끗이 씻고 거즈 등으로 닦아 주시면 됩니다. 의안은 대개 반영구적이지만 눈의 상태 변화, 즉 속살이 차오르거나 아니면 눈꺼풀이 쳐지거나 하는 변화가 오거나 의안 자체의 균열이 생기면 교환을 해야 합니다.


     

    의안 착용 시 유의사항

     

    의안을 하면 아무리 움직이는 의안을 하더라도 눈 운동에 제한이 따릅니다. 그러므로 눈을 움직일 때에는 눈동자를 움직이기 보다는 머리를 움직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고 안경을 착용하는  것도 상대가 의안임을 알아채지 못하게 하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증상이 생기면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통증이나 이물감이 생기고, 분비물이 증가할 때, 그리고 눈꺼풀이 많이 처질 때 등입니다. 통증이나 이물감 분비물의 증가는 감염이 되었거나 아니면 안와 삽입물이 노출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눈꺼풀이 많이 처지는 것은 미용상 나빠서 교정이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장애인 증명서 발급

     

    안구 제거술로 한쪽 눈의 시력을 완전히 상실하게 되면 최소한 6급 시각 장애인에 해당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사진 2매를 지참 하고 해당 동/면사무소에 가서 관련 서류를 교부 받아, 수술한 병원에 제출하면 장애증명서를 발급하여 드립니다. 이 증명서를 다시 동/면사무소에 제출하면 장애인 수첩이 발급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