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는 첫 마라톤을 마쳤다. 그러자 그의 팔이 약 해졌다.
    건강 일반 2020. 11. 20. 23:25

    24 세의 남성이 2017 년 뉴욕시 마라톤 결승선을 통과 한 직후부터 이슬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첫 번째 마라톤이었고, 잔인한 경주를 완수하기 위해 주어지는 메달이 목에 걸렸을 때 그는 기뻐하고 지쳤습니다. 그의 왼손에는 에너지 드링크가 들어있는 선물 가방이 들어있었습니다. 이상하게 무거워졌다. 온몸이 아팠고 피로로 떨 렸지만 왠지 왼쪽 팔은 더욱 피곤해졌다. 그는 걱정하지 않고 가방을 오른손으로 바꾸고 파트너를 찾았습니다.

    회복이 예상보다 오래 걸렸습니다. 그의 피곤한 근육이 주장하는 옆으로 뒤흔들 기보다는 다리가 앞쪽을 향한 계단을 내려갈 수있을만큼 다리가 강해지기까지는 하루 반이었다. 그러나 주말이되자 그는 거의 정상이라고 느꼈다. 왼쪽 어깨 만 피곤하고 아프고 뻣뻣했습니다. 그는 시청 바로 남쪽에있는 근처 워크 인 클리닉에갔습니다. 그를 검사 한 개업 간호사는 그가 회전근 개 부상을 입었다 고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이부프로펜, 물리 치료 및 시간과 같은 비 스테로이드 성 항염증제를 권장했습니다. 이부프로펜은별로 도움이되지 않았습니다. 물리 치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 주말에 그는 체육관으로 향했습니다. 경주 이후 첫 번째 운동이었습니다. 그는 오른쪽 이두근과 삼두근에서 평소의 반복 횟수를 수행했습니다. 하지만 그가 25 파운드 덤벨을 왼손으로 옮겼을 때 더 무거워 보였다. 그는 두 개의 컬을 통해 고생했지만 세 번째에서는 팔 근육이 흔들렸다. 그는 오른손으로 무게를 잡고 땅에 내렸다. 그가 집에 돌아 왔을 때, 그의 아픈 팔을 곧게 펴는 것은 마치 근육이 너무 짧아서 완전히 확장 할 수없는 것처럼 극심한 일이었습니다. 그것은 그를 무서워했습니다.

    그리고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다음날 그의 팔 전체가 아프고 빡빡했습니다. 그는 그의 컴퓨터에서 일조차 할 수 없었습니다.

    돌이켜 생각해 보면, 젊은 주자는 그와 개업 간호사 모두가 공유 한-부상이 경주 중에 발생했다는 가정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이제 그는 그것이 몇 주 전에 시작되었다고 의심했습니다. 15 마일의 훈련을하는 동안 센트럴 파크의 정상에 도달하고 집으로 향하는 다리를 시작한 직후, 그는 왼쪽 어깨에 이상한 따끔 거림을 느꼈습니다. 그것은 고통스럽지 않고 이상했습니다. 마치 그가 어떻게 든 어깨 뼈 바로 위의 관절 깊숙한 곳에서 반짝임을 밝힌 것처럼. 몇 초 밖에 걸리지 않았고, 그가 달릴 때 잦은 이벤트가되지 않았다면 두 번 생각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가 경주를 할 준비가되었다고 느꼈을 때, 따끔 거림이 그의 어깨를 수십 번, 특히 긴 달리기의 마지막 다리에서 떨릴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정말로 아프지 않았고 그는 마라톤까지 어떤 약점도 눈치 채지 못했습니다.

    경주 2 주 후, 그 남자는 가족과 함께 추수 감사절을 보내기 위해 북부 캘리포니아로 여행했습니다. 어깨 문제가 많았던 그의 어머니는 그를 정형 외과 의사에게 보냈다. 이것은 외과 적 문제가 아니라고 정형 외과 의사는 그에게 평평하게 말했다. 그는 그를 물리 치료사에게 소개했습니다. 치료사는 그의 어깨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있었습니다. 남자가 팔을 머리 위로 들어 올렸을 때 왼쪽 견갑골이 왠지 정박 해제 된 듯 튀어 나왔다. "윙잉"은 치료사가 불렀던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그 원인이나 약점을 말할 수 없었습니다.

     

    그 남자가 도시로 돌아 왔을 때 그는 재활 의학 전문의 인 물리과 의사를 만났는데, 그는 짧은 역사를 가지고 그를 신경과 전문의에게 보내 근전도 검사 (EMG)라는 연구를 받았습니다. 근육의 쇠약과 통증은 근육 자체 또는 근육이해야 할 일을 알려주는 신경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EMG는 근육을 테스트합니다. 가는 바늘이 관심 근육 중 하나에 삽입됩니다. 그런 다음 환자는 특정 방식으로 근육을 움직 이도록 지시받습니다. 바늘은 근육의 반응을 측정하고 그 데이터를 웨이브 형태로 화면에 전송합니다. 파동의 모양과 크기는 근육이 담당 신경의 명령에 얼마나 잘 반응하는지 보여줍니다.

    테스트가 끝날 무렵, Dr. Mark Sivak이이를 수행하고있는 거주자를 감독하기 위해 들어 왔습니다. Sivak은 결과를 흘끗 보았다. 그는 여전히 공식적인 독서를해야했지만 꽤 평범 해 보였습니다. 뭐가 잘못 됐든 팔을 내려 오는 신경이 아니었다. 그는 환자에게 자신의 고통에 대해 물었고, 청년은 이제 잘 연습 된 그의 이야기를 반복했습니다. 이야기가 클릭되었습니다. 즉시 Sivak은 문제가 무엇인지 알고 있다고 의심했습니다.

    "당신을 검사해도 될까요?" 신경과 전문의가 물었다. 청년은 동의했고, 의사는 상체의 힘을 테스트하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정상적인 오른쪽에서, 그다음에는 왼쪽에서. 팔을 올리고 내리는 양 어깨의 힘은 같았다. 이두근의 힘도 같았고 팔꿈치를 곧게 펴고 구부렸다. 그런 다음 Sivak은 마치 악수하는 것처럼 남자의 오른손을 잡았습니다. 안쪽으로 돌면서 그는 환자에게 지시했습니다. 이제 바깥쪽으로. 표준. 그는 왼쪽에서도 똑같이했습니다. 분명히 훨씬 약합니다. 그런 다음 그는 청년에게 마지막 관절에서 엄지 손가락을 구부리 게했습니다. 그는 손톱에 아래쪽으로 압력을 가하고 그 남자에게 엄지 손가락을 펴라고 지시했습니다. 오른쪽이 쉬웠습니다. 그러나 왼쪽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나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Sivak이 마침내 말했다.

    이 청년은 상완 신경총의 신경에 염증 인 파스 니지-터너 증후군 (Parsonage-Turner syndrome)을 앓고 있다고 신경 학자는보고했다. 상완 신경총은 척수를 어깨와 팔의 말초 신경에 연결하는 신경 섬유의 한 부분이라고 신경 학자는 설명했다. 통증 (일반적으로 심한 통증)으로 시작하여 쇠약과 근육 소모로 진행됩니다. 혼자두면 대개 해결되지만 프로세스는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의사는 일부 연구에 따르면 초기에 5 일 동안 고용량 스테로이드를 복용하면 치유가 빨라질 수 있다고합니다. 그는 이전에이 환자를 돌보 았으며 한 번의 약물 투여 후에도 종종 개선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가능한 한 빨리 스테로이드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급성 상완 신경염이라고도하는 Parsonage-Turner 증후군은 독일의 한 의사가 1 세기 이상 전에 처음으로 설명했습니다. 이 이름은 1948 년에 136 건의 장애 사례에 대한 설명을 발표 한 영국의 신경 과학자 Maurice Parsonage와 John Turner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이 경우 통증과 쇠약은 일종의 외상 (일반적으로 감염 또는 수술) 후 며칠에서 몇 주 동안 나타납니다. . 그 이후로 수십 년 동안이 증후군은 일반적으로 드물다고 설명되었지만, 불과 몇 년 전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일반적이며 자주 놓치게됩니다.

    환자는 마지 못해 치료를 받기로 동의했습니다. 그는 일반적으로 약을 먹지 않았고 시작하기를 열망하지 않았지만 수년간의 고통에 대한 생각은 훨씬 더 매력적이지 않았습니다. 환자가 두 번째 주입을 위해 들어갔을 때 Sivak이 그를 만나러 왔습니다. 기분은 어땠어? 더 나은가요? 더 강합니까? 운동 선수는 고개를 저었다. 변경 없음. 신경과 전문의는 청년의 손을 잡고 다시 두 엄지 손가락의 힘을 시험했습니다. 의사의 압박에 의해 환자가 움직이지 않은 왼쪽에서 그는 이제 관절을 곧게 폈을 수 있었다. 여전히 오른쪽 엄지만큼 강하지는 않았지만 더 좋았습니다.

    스테로이드를 복용하고 나서 다시 물리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천천히 그의 팔과 어깨는 더 유연 해지고 이전의 힘을 되찾았습니다. 치료 후 3 개월 만에 환자와 이야기를 나눴는데 그는 그곳에 90 %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몇 달 후, 그는 자신이 예전의 힘인 옛 모습으로 돌아 왔다고보고했습니다.

    나는 최근에 환자와 다시 이야기했다. 그의 어깨와 팔은 괜찮습니다. 그는 2 년 전 물리 치료에서 배운 스트레칭 운동을 여전히하고 있으며, 그만두면 고통과 약점이 다시 돌아 오는 것처럼 느낀다. 하지만 그는 체육관으로 돌아와 아무런 문제없이 역도를 들었습니다. 그는 다른 마라톤을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어떻게 든 잘못 훈련하고 그 과정에서 신경을 다쳤는지 궁금합니다. 그는 그 마라톤을 뛰는 것을 좋아했지만 그것이 그를 다시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그는 자전거 타기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거의 비슷하다고 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