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악성흑색종 예방법
    암/악성흑색종 2008. 1. 3. 23:04

    악성흑색종의 예방법

     

    “태양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라! ”

    가장 흔한 3가지 피부암(편평상피세포암, 기저세포암, 악성흑색종)의 발생이 모두 자외선과 연관이 되어 있으므로 평소에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피부암 예방법입니다.

     

    다음은 미국 암 협회에서 제시하고 있는 피부암 예방을 위한 제안입니다.

    약 80%의 피부암은 태양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함으로써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피부색에 관계없이 피부암의 위험이 있으므로 모든 사람이 태양광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필요가 있습니다.

    외출하기 전에 태양광선을 차단할 양산이나, 모자, 긴 옷 그리고 썬 스크린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양광선이 특히 강한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 사이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양광선은 물, 모래, 콘크리트, 눈(snow) 등에 의해 반사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더 많은 자외선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자외선은 수면 아래까지 미칠 수 있습니다.

    구름은 온도를 낮추어 시원하게 해 줄지는 몰라도 피부암을 유발하는 자외선은 여전히 구름을 뚫고 들어옵니다.

    가능한 한 많이 피부를 보호하려면 옷을 입어야 합니다. 소매 있는 옷, 긴 바지 그리고 얼굴, 목, 귀 등을 가릴 수 있는 모자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의약품은 피부를 태양에 더 민감하게 할 수 있으므로 의사나 약사에게 자신이 먹는 약이나 기타 처방에 대해 상담을 해야 합니다.

    아이들은 피부에 각별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들은 그늘에서 놀도록 하고 보호할 수 있는 옷을 입히고 자외선차단제를 정기적으로 발라줘야 합니다.

    자외선차단제는 생후 6개월 미만의 아이에게는 바람직하지 않으므로 유아는 그늘에 두고 천으로 가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자외선 차단지수(SPF) 15 또는 그 이상의 넓은 스펙트럼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할 때는 SPF를 확인하도록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외출하기 20분전에 피부에 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영 후 땀을 많이 흘린 뒤에는 수건으로 물기를 닦은 후 자외선차단제를 다시 발라야  합니다.

    썬램프나 썬 탠실 등을 이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이런 인공적인 썬탠 방법은 피서지에 갔을 때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지 못합니다. 이것은 피부를 손상시킬 뿐만 아니라 피부보호에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항상 피부 보호에 방심하지 않도록 합니다. 이전에 썬탠을 했거나 태양으로 인해 화상을 입은 적이 있는 경우, 이 지침을 따르는 순간부터 당신의 피부는 보호되기 시작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